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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[문의] 제품하자
작성자 정**** (ip:)
  • 평점 5점  
  • 작성일 2019-05-04 08:03:55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544

[11번가 제품 주문번호: 201904043588323]



안녕하세요?


지난 4월 4일 11번가에서 IM100골드를 구매하여(공기계)
와이프에게 선물했다가, 와이프로 부터 도저히 사용하기 힘들다는
얘기를 듣고 여기저기 문의를 했다가 제조사까지 들어왔습니다.

처음엔 그냥 버릴까, 교환을 요구해볼까 했다가
이런 제품이 계속 더 나온다면 고객이나 회사나 모두가
피해자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에 글을 남기게 됩니다.

그러니까, 제품 구매 후 얼마 지나지 않아, 와이프가
핸드폰을 사용하면서 이상하다는 말을 했습니다.
불편한 점이 많다는 거였지요. 물론, 그 동안 삼성 제품만
사용해왔다가 갑자기 바꿨으니까 좀더 사용해 보라고 하면서 달랬습니다.

그러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밧데리 방전이 심하다는 얘기를
듣고서 왜? 새제품인데 그럴리가 있느냐고 무시를 했고
시간을 더 지켜봤는데 엊그제 집에서 쉬면서 제가 직접 충전해 보고
사용해 보면서 와이프의 말이 거짓이 아님을 알게 되었습니다.

충전 후 그러니까 100% 충전 후 너무도 빠르게 방전이 됩니다.
하지만 와이파이를 연결하거나, 전화를 2~3통 잠깐 해도 2~30%까지
바로 방전이 되는 겁니다.

오늘은 드디어 맘을 먹고 판매처인 11번가에 문의를 했더니
거기서도 판매자에게 문의했더니 새 제품 팔았다고 몰라라 하더군요.
전화를 몇 번 하니까, 실제 판매자의 연락처를 알려줘서
그쪽에 전화를 했더니 자기네는 새 제품을 판매했기 때문에
왜 그런지 모르겠다며, 팬텍 서비스센터에 맡겨보는 게 어떻겠냐는
답변만 받았습니다.
서비스 센터를 알려주는 것도 아니었고 인터넷을 찾아보라고 했으며,
마침 마곡에 판매처가 있어서 그곳은 찾아가려 했더니,
와도 특별히 고쳐드릴 게 없다고 하더군요.
판매자는 판매했으니 그만 이라는 것이지요.

자. 이제 결국 제품을 만든 회사에 돌아왔습니다.
직접판매자(11번가)와 간접판매자(02 6275 0701)들은 손을
빼고 몰라라 하는 상황입니다.

그렇다면 최소한 어디에선가는 서비스를 해 주던지
반품을 받아주던지 교환을 해 줘야 할 것 같은데,
과연 그곳이 어딘지 궁금합니다.

서비스센터도 인터넷 검색해 봤더니 제가 사는 동네에는 없네요.

환불이 된다면 차라리 그 편이 나을 듯 싶습니다.
제품도 중요하지만 고객이 불편이나 불만이 어떤 상황을 만들어
가는지도 관심을 갖는 것도 중요할텐데.

팬텍 입장에서도 판매처인 11번가 혹은 판매대행사에 대한
긴밀한 협업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. 그냥 판매하고 말 것이 아니라
사후관리가 더 중요하다는 사실 말입니다.

정광용 드림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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